8월 한 달 동안 동네방네 곳곳에 사랑의 온정을 전합니다.
서천군자원봉사센터(센터장 구창완)는 28일 문예의 전당에서 자원봉사 참가자 60여명이 모인 가운데 나눔 문화 확산을 위한 ‘온(ON) 동네방네’ 발대식을 개최했다.
2016년 자원봉사 네트워크사업 자원봉사 릴레이 ‘온(ON) 동네방네’는 8월 한 달 동안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이웃들에게 따뜻한 봉사의 손길을 내미는 것은 물론 무료급식활동, 독거노인 집수리, 이미용봉사활동, 마술공연 등 재능기부 활동을 펼치게 된다.
앞서 자원봉사센터는 8월 한 달 동안을 자원봉사 집중기간으로 정해 온(ON) 동네방네’ 활동에 참여할 개인, 단체, 가족 및 동호회의 신청을 접수받은 결과 서천군 각 봉사단체를 비롯해 가족, 공직자, 기업체 및 80여개 팀 500여명의 자원봉사자가 이번 릴레이에 참여하게 됐다.
구창환 센터장은 “자원봉사활동의 새 영역을 개척하고 친구, 가족, 직장인들이 함께 봉사활동을 할 수 있는 계기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되었다”면서 “이번 발대식를 통해 각 분야에서 참석한 자원봉사자 등이 서천군 동네방네 구석구석에 따스한 손길을 전파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날 발대식에 함께 한 노박래 서천군수는 "온(ON) 동네방네 자원 봉사 손길이 물결처럼 펴져 소외된 이웃들에게 삶의 위안을 주고 나눔을 실천하는 자원봉사자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자원봉사센터는 8월 한달간 진행되는 각 단체별 봉사활동의 참신성 등을 고려해 우수 봉사단체를 선정해 11월 개최되는 자원봉사 대축제때 시상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OTN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