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설팅 장학, 동부 중등컨설팅지원단이 앞장 선다!!
대전동부교육지원청(교육장 최경노)은 9월 28일(목) 14:00~17:00, 대전교육정보원 합동강의실에서 인성교육중심 자기성장 수업 및 교육활동 활성화를 위한 ‘2017학년도 2학기 동부 중등 컨설팅지원단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은 이희경(대전용운중 교사) 강사가 ‘질문과 토론이 살아 있는 이스라엘 교육을 만나다’, 서정희(충남여중 수석교사) 강사가 ‘수업컨설팅의 실제: 마주보고 크는 나무’, 연정아(한밭중 교사) 강사가 ‘2015 개정 교육과정의 교실수업’이라는 주제로 강의했다.
한편, 동부 중등 컨설팅지원단은 체계적인 역량 강화를 통해 교수․학습 및 교육활동 분야에 대한 전문성과 역량을 갖추고 있는 중학교 교감과 교사 82명으로 구성되어있다.
또한, 학교별 자체 진단 후 수업과 교육 활동 영역에서 현장의 요구를 반영하는 선택적 컨설팅장학 지원, 수요자 중심의 창의적이고 자율적인 교육활동 지원 등을 통해 교원 전문성 신장 및 학교경영의 자율성과 책무성 제고하고 있다.
동부교육지원청 관계자는 “이번 워크숍은 교수․학습, 교육과정 등 다양한 영역의 교육활동 및 학교교육활동 전반에 대한 컨설팅을 통해 교사들의 수업 역량 강화 지원에 노력하는 등 지원단을 더욱 내실 있게 운영되어 명실상부한 우리 동부교육지원청이 교육 1번지로 자리 매김 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OTN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