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연성공, 이젠 자신의 의지에 달렸다
시민들과 금연을 약속한 사람들의 금연결심 영상이 4탄까지 제작돼 전광판에 표출된 지 한 달을 맞이하고 있다.
시민들의 응원과 함께 자신과의 약속을 지키고 있는 참여자들은 “금연해서 가장 좋은 건 가족들의 행복해 하는 모습 속에서 평소 느끼지 못한 가족애를 듬뿍 몸으로 체험하고 있다”며 행복에 겨운 모습이다.
충주시가 새해 들어 한 달 동안 추진한 금연 동영상에는 1탄에 공무원과 시민 12명이 참여했고, 2탄에 시민 12명, 3탄 시민 13명, 4탄 시민 12명 등 총 49명이 동참해 금연에 대한 결의를 다졌다.
시는 마지막 4탄 영상에 그동안 금연 영상에 참여해 주신 시민 여러분께 감사하다는 인사말을 전했다.
시는 이번 금연영상 참여자들을 추적 관리해 6개월 후 금연성공 여부를 확인해 공개할 예정이다.
충주시 관계자는 “금연은 선택이 아닌 본인의 의지”라며, “한 순간의 유혹에 나의 건강을 맡기지 말고, 더 나은 삶의 지표를 가슴에 꼭꼭 쌓아가며, 행복지수를 한층 높일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그동안 표출된 금연결실 영상은 MBC 이브닝뉴스, SBS 8시뉴스, VJ특공대 등에 방영됐고, 중앙 및 지역 언론을 비롯한 다양한 매체에 게재되며 충주를 전국에 알리는 데 기여했다.
저작권자 © OTN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