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 23일 부터 원서접수
대전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2015년도 제1회 초등학교 졸업학력 검정고시와 중학교 및 고등학교 졸업학력 검정고시 시행 계획을 3일(화) 대전시교육청홈페이지에 공고한다고 밝혔다.
이번 시험은 초졸검정고시와 중졸․고졸검정고시를 같은 일정으로 진행하며, 원서교부 및 접수는 2015. 2. 23.(월) 부터 2. 27.(금) 까지 5일간이며, 초졸검정고시는 대전시교육청 1층, 중졸 및 고졸검정고시는 지하1층 시험접수처에서 각각 실시하고, 시험장소 공고일은 3. 19(목), 시험시행은 4. 12(일) 예정이다.
한편, 금번 시행되는 검정고시부터 수험생의 편의 증진을 위하여 “중입검정고시”가 “초졸검정고시”로, “고입검정고시”가 “중졸검정고시”로 각각 명칭이 변경되며, 고졸검정고시는 기존 [선택Ⅱ] 과목을 제외하여 8과목에서 7과목으로 응시과목이 축소된다.
원서접수 시 제출서류는 최종학력증명서와 사진 2매 등이며, 응시수수료는 초졸과 중졸은 면제이고, 고졸은 1만2천원이다. 단, 사회취약계층 응시자의 응시수수료를 면제한다.
대전시교육청은 원서접수 시에 합격증서 수령방법 사전조사를 실시하여, 우편수령을 희망하는 수험생에게는 합격증서를 우편으로 발송해 주는 등 수험생의 편의를 위한 서비스를 계속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합격자 발표는 2015. 5. 12.(화) 오전 10시 대전시교육청 홈페이지에 공고하고, 개인점수는 발표일 이후에 홈페이지에서 본인이 수험번호로 확인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OTN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