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 대전동부글로벌영재교육원 수료식
대전동부교육지원청(교육장 김연용)은 17일(금) 오후4시 30분 대전중학교 소강당에서 학생, 학부모, 지도강사들이 참석한 가운데 대전동부글로벌영재교육원 제12회 수료식을 가졌다.
영재교육원에서는 작년 12월에 동·서부교육지원청 소속 초등학교 6학년 20명, 동부교육지원청 소속 중학교 3학년 80명을 선발하여, 올해 2월 17일(월) 입학식을 갖고 연간 100시간의 영재수업을 진행하였다.
영재교육원의 교육과정은 수학과 과학을 중심으로 편성하여 탐구·실험· 관찰 및 토론 수업 위주로 진행하였으며, 주요행사로는 초등영재캠프(계룡산자연사박물관에서 1박 2일 운영), 학부모 수업공개의 날 운영, 영재산출물 발표대회 등을 운영하였다.
수료식에서는 이수과정 100시간을 수료한 94명을 대표하여 대전봉명초등학교 6학년 노승겸학생이 수여하였으며, 영재교육원에서 1년 동안 성실하게 활동하며 솔선수범하여 타의 모범이 되는 학생에게 수여하는 표창장을(10명) 대전매봉중학교 3학년 황재민학생이 수여하였다.
수료식에 참석한 동부글로벌영재교육원 김연용 원장은 축사에서 “그동안 영재교육원 프로그램을 훌륭히 이수한 학생들을 진심으로 축하하며, 오늘 수료식이 끝이 아닌 새로운 시작으로 더욱 분발하여 빌게이츠처럼 우리나라를 이끌어 갈 수 있는 영재들이 되어 주길 바란다”며 축하와 격려의 말을 전했다.
저작권자 © OTN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