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부 추진계획 수립과 다양한 의견 수렴을 위한
청주시는 4일(수) 오후 16시 30분 강서2동 주민센터 회의실에서 미호로 확장에 대한 과업 수행 세부 추진계획 수립과 다양한 의견수렴을 위한 미호로 확장공사 실시설계용역 주민설명회를 개최하였다.
청주시 도로시설과장 주관으로 개최된 이번 보고회에는 강서2동 지역 주민과 청주시 관계 공무원 및 용역회사 등 60여 명이 참석하여 실시설계용역을 추진함에 있어 보다 발전적인 방안 모색과 향후 세부 추진계획 수립에 대한 여러 의견이 도출되었다.
이번 주민설명회는 문암 생태공원에서 환경사업소간 협소한 도로 현황으로 인해 이 도로를 이용하는 시민들이 그동안 많은 불편을 겪어왔던 구간의 교통 불편 해소에 주안점을 둔 사항으로써, 향후 도로 확장시 보다 쾌적하고 편리한 도로의 면모를 갖추어 차량 통행 불편이 최소화될 수 있도록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기 위한 자리로 마련되었다.
금번 실시설계용역은 전체 5.5km 중 1단계 과업 구간인 0.5km 구간 사업으로, 사업비 370백만원을 투입하여 2015년 2월 말에 용역 완료 후 8월까지 공사를 준공할 예정이며, 그외 기타 구간 5.0km에 대해서는 2018년까지 5,630백만원을 투입하여 연차적 사업을 통해 완료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오늘 주민설명회에서 제시된 의견을 면밀히 분석하여 시민들이 안전하고 쾌적한 도로를 이용할 수 있도록 적극 반영하여 사업 추진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OTN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