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운영 다국어포털 코리아넷, 청와대 영문홈페이지 홍보
증평군립도서관이 다국어 국가 안내포털 코리아넷(www.korea.net)과 청와대 영문홈페이지에 게재돼 화제가 되고 있다.
코리아넷 영문홈페이지는 방문자 수 1억명이 넘는 정부 안내포털로 증평군립도서관은 서울 중심의 청운도서관, 단양다누리도서관과 함께 도시와 농촌지역의 정보 격차를 급속도로 좁히는 대표적인 공공도서관이자 평생교육이 한공간에서 활발하게 이뤄지는 복합문화공간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고 소개됐다.
증평군립도서관은 도서관 옥상 및 외벽유리창, 가로등에 태양광 판넬등 에너지 자립형 태양광 랜드마크 도서관으로 최첨단 시설과 유아, 청소년, 부모, 성인, 장애인, 다문화가정 등 이용대상별 맞춤형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여 개관 8개월만에 연인원 20만명의 이용객을 기록하고 있다.
또한 2014 지역행복생활권 선도사업의 일환으로 군립도서관을 활용한 행복학습공동체 운영사업 추진으로 음성과 진천, 괴산, 청주 등 인근 지역주민들로부터도 많은 호응을 얻고 있다.
아울러 증평군은 지역균형발전사업의 일환으로 건립한 군립도서관 운영이 조기 활성화됨에 따라 2년 연속 지역균형발전사업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군 관계자는 “정부포털에 소개된 것을 계기로 국내는 물론 세계적으로 증평군을 알리는 좋은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OTN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