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서,맞춤형 고객 써비스 경찰민원포털 시행
세종서,맞춤형 고객 써비스 경찰민원포털 시행
  • OTN뉴스
  • 승인 2015.02.08 12: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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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종경찰서(서장 이자하)에서는 지난 2일부터 국민 입장에서 애로 사항을 먼저 점검하여 수요자 맞춤형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하는 “국민 중심 행정”을 펼치기 위하여 “경찰민원포털 시스템”을 실시 한다고 밝혔다.

그 동안 대부분의 경찰민원 서류를 발급받기 위해서는 민원인이 직접 경찰서를 1~2회 방문하여 처리하거나, 온라인 민원서비스를 제공하는 시스템(분실신고, 교통사고 사실확인원등)도 여러 가지로 분산되어 있어 이용하는 민원인들의 불편사항이 있었다. 

이러한 민원인 불편 해소를 위해 기존 10개 사이트에 분산되어 있는 온라인 민원서비스를 ‘경찰민원포털시스템’으로 통합 일원화 하고 현재 온라인으로 운영되고있는17종의 경찰민원을 운전경력 증명서, 교통사고사실확인원, 범죄경력조회 등 32종까지 확대하여 경찰민원 처리가 더욱 편리하도록 간소화 확대 실시하여 민원인이 보다 편리하게 경찰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되었다.

이용방법은 온라인 포털 검색창에서 ‘경찰민원포털’ 검색(http:// minwon. police.go.kr) 해서 회원가입 필요 없이 간단한 본인 인증만 거치면 온라인 민원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경찰관계자는 "이번 경찰민원포털시스템 확대 운용으로 민원인이 경찰서를 방문하지 않고도 필요한 민원서비스를 제공 받을 수 있게 돼 경찰민원서비스의 질을 대폭 향상시킬 것으로 기대되며, 시민편의를 위해 접근 편의성과 시간적 효율성을 높이도록 치안 시책을 다각도로 펼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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