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 6일(금) 13:50 시청 대회의실에서 김문성 강사와 함께
청주시는 효율적인 홍보와 언론보도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돕기 위해 2월 6일 13시 50분부터 16시까지 ‘공정한 언론보도 요령’교육을 실시하였다.
강사로는 언론중재위원회 소속 김문성 교육콘텐츠 차장을 초빙하였다.
홍보의 중요성을 시작으로 보도과제의 성격에 따라 기획보도, 브리핑, 인터뷰, 간담회 등 선택을 어떻게 해야 하는지, 홍보타깃이 누구냐에 따라 효과적인 메시지 전달을 어떻게 해야 하는지 등을 교육하였다.
또한, 언론취재에 응할 때에는 의사전달이 정확히 전달되도록 충분한 자료와 사전준비에 대한 중요성을 설명하였으며 인터뷰 요령도 함께 강연하였다.
아울러, 간혹 발생하는 오보나 왜곡보도, 음해성 보도에 대하여 대처하는 요령과 피해회복 방법에 대해서도 설명이 이어졌다.
이 모(시청소속) 직원은 “홍보가 필요하긴 한데 보도자료 작성이 쉽지 않아 부담스러웠는데 오늘 교육을 받고 나니 앞으로는 홍보에 대해 보다 더 적극적으로 임해야겠다는 생각을 갖게 되었습니다.”라고 말했다.
시 관계자는 “홍보가 일의 절반이라는 말이 있듯이 홍보의 중요성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침이 없습니다. 열심히 일한 결과를 시민들께 알릴 의무 또한 우리 공무원에게는 있습니다. 이번 교육을 통해 홍보하는 요령을 각종 업무추진에 접목하여 일등경제 으뜸청주로 자리매김 하는데 견인차가 되었으면 하는 바램.”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OTN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