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교육연수원, 유·초·특 신규임용(예정)교사 직무연수 실시
대전교육연수원(원장 이웅재)은 2015학년도 대전광역시 공립 유치원·초등학교·특수학교 교사 임용후보자 선정 경쟁시험 최종 합격자 151명을 대상으로 2월 4일(수)부터 2월 6일(금)까지, 2월 9일(월)부터 2월 11일(수)까지 각 3일간(15시간씩) ‘유·초·특 신규임용(예정)교사 직무연수(1기), (2기)’를 운영하고 있다.
이번 직무연수는 대전 교육의 미래를 이끌어나갈 새내기 교사들이 건전한 교직관과 확고한 사명의식을 갖고 대전교육정책에 대한 이해와 공직자로서의 자세를 갖추고, 학교 현장 적응력을 강화시키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교육내용으로는 정부 3.0과 대전 초등교육정책의 이해, 교원 인사·복무 관리, 학교 안전사고 처리절차, 안전사고 예방과 응급처치방법, 교무·학사 실무를 위한 업무포털의 이해, 학교폭력 사안별 대처방법과 생활지도, 학급경영과 상담, 대전 교수·학습지원 센터의 활용 등 학교현장에서 실질적으로 직면하게 되는 내용을 중심으로 편성하여 운영하고 있다.
대전교육연수원 이웅재 원장은 “임용고사에 합격한 것을 축하한다. 합격했을 때의 기쁨과 교직입문을 앞두고 있는 설렘을 잊지 말고, 열정으로 배우고 사랑으로 가르치는 교직생활을 하길 바란다. 교사의 자아연찬만이 대전교육의 질을 향상시키는 만큼 배움과 성장을 멈추지 않길 바란다”며 신규임용예정교사들에 대한 기대감을 표했다.
대전교육연수원은 2015년에도 교원의 전문성 향상과 역량강화를 위한 다양한 연수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저작권자 © OTN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