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설소방위원회(위원장 박병진)는 2월 10일 설 명절을 맞아 사회복지시설을 방문해 화장지, 세제 등 생활에 필요한 위문품을 전달하고, 시설관계자 및 입소자들을 위로 격려하여 어려운 이웃과 함께하는 나눔 활동 차원의 의정활동을 펼쳤다.
금일 방문한 시설은 도내 북부권의 제천시 고명동에 위치한 중증장애인 거주시설인 ‘밀알한마음쉼터(원장 박기석)’로 1997년 1월 설립되어 2004년 현 위치에 건물을 신축하였다.
이날 시설 방문에서 김봉회(증평) 부의장, 임순묵(충주3) 부위원장, 강현삼(제천2) 의원은 시설을 둘러본 후 시설관계자들과의 면담을 통해 지역에 소외된 계층에 대해 좀 더 관심을 가지고, 애로사항을 수렴했다.
위원회는 “시설에 생활하는 입소자들에게 사랑을 몸소 실천하는 시설 관계자의 봉사에 진심어린 고마움을 표하며, 특히 밀알한마음쉼터는 장애인들 중에서도 독립적인 활동이 어려운 중증장애인들이 생활하는 곳으로 열악한 생활 여건을 개선하고, 도민 모두가 행복해질 수 있는 행복정책을 적극 추진할 수 있도록 의정활동에 최선의 노력을 다 할 것”이라고 방문 소감을 밝히고, “앞으로 지속적인 관심과 애정을 가지고 이들에 대한 배려와 소통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OTN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