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는 현재 시에서 지원·운영하고 있는 청주시 대표 농·특산물 온라인 쇼핑몰인 청원생명쇼핑몰(www.purushop.com)이 국민 최대 명절 설을 맞아 쇼핑몰 활성화를 위한 설맞이 새 단장을 시작했다고 10일 밝혔다.
청원생명쇼핑몰은 2004년 구축되어 현재까지 운영되고 있으며 청주시 대표 브랜드 품목인 청원생명쌀을 비롯하여 청원생명 상표 사용 품목을 포함 총 72농가에서 생산한 170여개의 다양한 농·특산품이 입점 되어 소비자들에게 직거래로 판매되고 있다.
시에 따르면, 코앞으로 다가온 국민 최대의 명절 설을 맞아 쇼핑몰 새단장을 위하여 메인 화면을 청원생명쌀과 청원생명 브랜드 품목을 활용하여 명절분위기로 바꾸었으며, 청원생명 사과·배·한과 등 명절 선물로 적합한 상품을 신규로 등록하고 일부 품목에 대하여는 선물세트 구성으로 준비하는 등 손님 맞을 준비에 한창이라고 전했다.
아울러, 쇼핑몰 활성화를 위하여 입점품목 전수조사 실시로 청원생명쌀, 버섯 등과 같이 연중 꾸준히 판매되는 품목부터 절임배추, 과일 등과 같은 계절상품, 입점만 되어 있을 뿐 판매가 부진한 상품까지 상품별 판매 전략을 집중 분석하여 오프라인 홍보와 병행 품목별 맞춤형 온라인 마케팅을 실시하는 등 입점농가와 소비자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쇼핑몰을 운영하겠다고 밝혔다.
이와 함께 시는 농산물 인터넷판매가 지속적으로 확대되고 있음을 감안 장기적인 측면에서 소비자를 확보하기 위한 방법으로 현재 3,200여명에 이르는 회원을 점진적으로 1만명 까지 확보하는데 주력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청주시 원예유통과 관계자는 “현재 전국적으로 운영 중인 수많은 지자체 농·특산물 온라인 쇼핑몰 중에서 청원생명쇼핑몰이 가장 경쟁력 있는 쇼핑몰로 거듭날 수 있도록 다양한 온·오프라인마케팅 활동 전개, 입점 농산물의 철저한 품질관리, 고객감동 실천 등으로 청원생명쇼핑몰(purushop)을 활성화하여 농업인들의 실질소득 향상에 기여 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