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평군농업기술센터(소장 김동구)에서 전문적인 농업기술 전파를 위해 24일부터 3월 5일까지 친환경 농산물 생산 및 농촌생활의 질 향상을 위한 새해농업인실용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새해농업인실용교육은 농업인 800명을 대상으로 지역에서 생산하고 있는 주요작목과 지역특색에 맞는 전략작목에 대한 교육으로 농기술분야와 생활자원분야로 농업기술센터와 도안면사무소 회의실에서 10회에 걸쳐 실시한다.
영농기술분야는 친환경농업, 마늘, 벼, 고추, 참깨, 사과, 농기계안전 사용 등 10개 품목에 영농기술분야 670명을 실시하고 생활자원분야에는 130명이 참여해 약초 장아찌 69선에 대한 이론교육과 한지공예실습을 병행 실시하게 된다.
특히 농기계 임대사업을 원활하게 추진하기 위해 농기계안전사용 요령에 관한 교육과 농산물 품질향상과 소비자 기호에 맞는 맞춤형 고품질 안전 농산물 생산을 위한 전문 강사 초청 및 전문지도사로 편성, 질의응답과 토의식 교육으로 농업의 경쟁력을 높이는데 중점을 두고 교육을 실시하게 된다.
이번 교육을 위해 농업기술센터에서는 새롭게 제작된 교재 800부를 준비, 교육생에게 전달하고 농업인들이 참고 할 수 있는 공통과목 800부의 부교재를 제작해 농업인들에게 배부, 영농현장에서의 편의를 도모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OTN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