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산군, 가로등 민원 전산화 프로그램 개발 운영
금산군, 가로등 민원 전산화 프로그램 개발 운영
  • OTN뉴스
  • 승인 2015.02.28 15: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고 처리현황 실시간 정보 공유, 신속처리

금산군은 새로운 가로등 고장신고 접수처리 프로그램을 개발, 운영에 들어갔다.

새올행정시스템 내 틈새업무에 운영되는 이 프로그램은 각 읍면사무소, 본청 실과 모든 공무원이 전화로 가로등 고장신고를 받을 경우 신고접수를 전산대장에 직접 입력할 수 있으며 처리상황을 공유할 수 있다.

접수 및 수리결과를 즉시 전산대장에 입력, 읍․사무소에서도 수리현황을 실시간 모니터링이 가능하다.

그동안 가로등 고장신고는 군,읍․면별로 자체 수기 고장신고접수대장과 금산군홈페이지 신고센터를 통해 신고접수 처리해왔다.

이로 인해 농촌 지역 인구의 고령화로 홈페이지 및 스마트폰을 이용한 신고는 전무한 형편이었고 전화접수가 대부분이었다.

특히 면사무소를 통해 전화 접수된 고장 신고 건은 수기대장 접수로 군 본청 가로등 보수팀에 전달 접수가 일부 지연되는 것이 현실이었고 이에 따른 보수 지연과 민원야기, 군과 읍․면 이중접수 등 여러 가지 문제점을 안고 있었다.

따라서 이번 전산대장 프로그램 개발은 신속한 접수와 처리현황 실시간 정보공유로 주민편의가 한층 도모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금산읍 지역은 금산읍사무소 개발팀(750-8176), 금산읍을 제외한 9개면은 본청 도시건축과 도시디자인팀 (750-2774)에서 가로․보안등 수리와 신설을 담당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본사 : 세종특별자치시 국세청로 4 (나성동, 갤러리 세종프라자) 602호
  • 연락처 : 044-999-2425
  • 등록번호 : 세종 아 00067
  • 발행·편집인 : 임헌선
  • 대전본부 : 대전광역시 동구 홍도로 51번길 13 청와대 105호
  • 발행일 : 2018-03-21
  • 제호 : OTN매거진
  • 명칭 : OTN매거진
  • 홈페이지 주소 : http://www.kotn.kr
  • 청소년보호책임자 : 임헌선
  • 등록일 : 2018-02-21
  • OTN매거진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5 OTN매거진. All rights reserved. mail to sus7232@naver.com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