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고 처리현황 실시간 정보 공유, 신속처리
금산군은 새로운 가로등 고장신고 접수처리 프로그램을 개발, 운영에 들어갔다.
새올행정시스템 내 틈새업무에 운영되는 이 프로그램은 각 읍면사무소, 본청 실과 모든 공무원이 전화로 가로등 고장신고를 받을 경우 신고접수를 전산대장에 직접 입력할 수 있으며 처리상황을 공유할 수 있다.
접수 및 수리결과를 즉시 전산대장에 입력, 읍․사무소에서도 수리현황을 실시간 모니터링이 가능하다.
그동안 가로등 고장신고는 군,읍․면별로 자체 수기 고장신고접수대장과 금산군홈페이지 신고센터를 통해 신고접수 처리해왔다.
이로 인해 농촌 지역 인구의 고령화로 홈페이지 및 스마트폰을 이용한 신고는 전무한 형편이었고 전화접수가 대부분이었다.
특히 면사무소를 통해 전화 접수된 고장 신고 건은 수기대장 접수로 군 본청 가로등 보수팀에 전달 접수가 일부 지연되는 것이 현실이었고 이에 따른 보수 지연과 민원야기, 군과 읍․면 이중접수 등 여러 가지 문제점을 안고 있었다.
따라서 이번 전산대장 프로그램 개발은 신속한 접수와 처리현황 실시간 정보공유로 주민편의가 한층 도모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금산읍 지역은 금산읍사무소 개발팀(750-8176), 금산읍을 제외한 9개면은 본청 도시건축과 도시디자인팀 (750-2774)에서 가로․보안등 수리와 신설을 담당하고 있다.
저작권자 © OTN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