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달 3일 용운동 주민센터에서 2015년도 1학기 개강식 열려
대전 동구 용운동 ‘새울아카데미 주민자치대학(학장 백무남)’에서는 오는 3월 3일 용운동 주민센터(동장 이근호)에서 2015년도 1학기 개강식을 갖고, 아울러 대전대 박광기 교수의 ‘한국정치 현황과 문제점’에 대한 강의를 시작으로 학기 일정을 진행한다.
이번 학기에는 오는 6월까지 매주 화요일(오후 2시) 총 17회에 걸쳐 ▲무상복지의 허와 실 ▲남북철도 연결과 통일 ▲성인병 예방을 위한 음식관리와 운동요법 등 사회, 역사, 경제, 건강, 지역현안 등에 관해 다양한 분야의 대학교수 및 전문가들의 강의가 펼쳐질 예정이다.
특히, ‘새울아카데미 주민자치대학’에서는 지난 2012년 11월에 발간한 제1집에 이어 ‘지역사회변화를 이끄는 새울아카데미 주민자치대학 강의자료 모음집 제2집(2012년 2학기~ 2014년 2학기)’을 이번 개강식에 맞춰 제작해 참석자에게 무료 배부할 계획이다.
한편, 새울아카데미는 지난 2009년부터 7년째 이어지고 있는 용운동의 주민자치 프로그램으로 주민자치 역량강화를 위한 주민 중심의 인문교양 강좌로 금년 6월이면 237강좌를 돌파할 만큼 주민들 사이에 인기가 많다.
이근호 용운동장은 “대전 시민 누구나 수강이 가능한 만큼 많은 참여를 통해 유익하고 보람된 시간을 보내시길 바란다.”며 “동구 용운동 ‘새울아카데미 주민자치대학’을 통해 주민 스스로 주민자치를 실현하고 주민역량을 강화하는 장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OTN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