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부 공․사립유치원교사 유아교육운영 설명회 개최
대전동부교육지원청(교육장 김연용)은 27일(금) 오후 3시 동부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공․사립 유치원 교사 115명을 대상으로 꿈 가득 희망 가득 행복한 대전동부유아교육 운영계획에 대한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설명회에서는 누리과정 운영, 안전하고 건강한 교육환경 조성, 컨설팅 장학 및 자율장학협의회운영, 수요자 중심의 돌봄교실 및 방과후과정운영 등을 안내했으며, 교육과정 운영의 내실화를 통해 교사, 학부모, 원아들이 한 마음으로 꿈‧희망‧행복이 가득한 유치원으로 가고자 하는 방향을 제시했다.
올해 동부 유아교육의 역점사업으로는 ‘책과 친구하는 바른 인성교육’ 으로 가정과 지역사회의 도서 환경과 연계 및 다양한 독서 활동을 통한 유아의 인성교육을 함양시키는데 그 목적을 두었으며, 또한 교원능력개발 평가 운영, 유치원평가 정상 운영 및 신뢰성 있는 정보공시제 등이 정착할 수 있도록 현장에서의 협조를 통해 동부 유아교육이 더 발전해 나갈 수 있도록 당부했다.
대전동부교육지원청 김정태 초등교육과장은 “동부 관내 유치원과 가정, 지역사회와 연계한 교육과정 운영으로, 유아는 가고 싶은 유치원, 교사는 가르치는 보람과 긍지를, 학부모는 행복한 마음으로 유아를 보낼 수 있는 유치원으로 만들어 가는 유아교육을 위한 책임행정의 구현으로 행복한 동부 유아교육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OTN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