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5 유니브엑스포 대전’ 기획단은 지난 2월 28일 충남대학교 경상대학에서 서포터즈 발대식을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이번 서포터즈 발대식에는 충남대학교 제 46대 좋은날애(愛) 총학생회 대표와 2015 유니브엑스포 대전 기획단 그리고 유니브엑스포 대전에 새로이 합류하게 된 서포터즈가 참석한 가운데 유니브엑스포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앞으로 해야 할 업무를 교류하며 성공적인 행사 개최를 위한 효과적인 홍보방법을 논의했다.
2015 유니브엑스포 대전 서포터즈는 치열한 경쟁률을 뚫고 최종합격한 40명의 대학생으로 이뤄졌으며 총 5개의 팀으로 구성되었다. 이들은 기획단과 함께 본행사와 이전에 열리는 사전행사에서 유니브엑스포를 다방면으로 알리는 홍보대사 역할을 할 예정이다.
2015 유니브엑스포 대전의 학생위원장 임영규(25)씨는 “기획단과 서포터즈가 처음 만나는 반가운 자리인 만큼 업무적으로나 관계적으로나 많은 교류를 했으면 좋겠고 앞으로 서로 도와가며 성공적인 행사를 만들어가기를 희망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번 발대식에 참석한 박종화 충남대학교 부총학생회장은 “최근 대학교라는 고등교육의 장이 배움의 터전이 아닌 취업사관학교가 되어버렸다는 이미지를 벗어나 많은 것을 경험하고 이뤄내는 행사가 되었으면 좋겠다.”라고 격려했다. 또한 서포터즈에 합격하게 된 이정규(24)씨는 “새로운 사람을 만난다는 설렘과 평소 하고 싶던 행사를 직접 경험한다는 기대감에 기분이 좋고 앞으로 더욱 열심히 해서 유니브엑스포 대전을 빛낼 수 있는 한 사람이 되도록 노력 하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유니브엑스포는 대외활동 그 이상의 스토리를 만들고 싶어 하는 대학생들이 주체가 되어 만드는 대학생활 박람회다. 행사 기간 동안 이들은 다양한 단체의 대외활동 소개, 유명연사 강연, 취업 컨설팅, 문화공연 등을 제공한다. 2010년 서울을 시작으로 2011년 부산, 2012년 대전으로 확대되어 2013년에는 대구, 전주, 제주에서 개최하였으며 명실상부 우리나라 대학생들을 위한 축제로 자리매김하게 되었다.
이번 서포터즈 발대식을 진행한 유니브엑스포 대전의 본 행사는 5월 12일, 13일 이틀간 충남대학교 남부운동장에서 개최될 예정이며, 올해 4회를 맞이하여 대전지역의 대학생들에게 보다 더 내실 있는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다.
2015 유니브엑스포 대전에 관한 더 자세한 소식은대전 공식 블로그인 (http://blog.naver.com/dj_univexpo)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