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는 녹색청주협의회와 공동으로 ‘지속가능발전도시’ 를 만들기 위해 「2014함께그린(Green)세상 콘테스트 & 시민창안대회」공모를 실시한다.
기후변화에 대응 하기위한 다양한 시민실천 사례를 발굴하고 우수한 사례를 확산하기 위해 계획 되었으며, 10월 22일부터 29일까지 공모를 받아 1차 서류심사 후 11월 6일 기념행사에서 공개심사를 거쳐 최종 수상자를 발표할 계획이다.
청주시민이면 누구나 참가가능하며, 참가부문은 ▲시민사회 ▲행정기관 ▲주민조직 ▲학생 ▲기타부문(산업체)으로, 출품내용은 ▲함께 그린세상 34개 실천프로그램 추진실적 ▲기후변화 대응을 위한 다양한 실천 사례 ▲통합 청주시 주민화합 및 도농상생을 위한 노력 등 이다.
또한 시민창안대회는 통합 청주시 주민화합과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한 아이디어를 출품한 시민들을 대상으로 시상할 계획이다.
접수는 녹색청주협의회 홈페이지(http://www.greencj21.org/main.php)에서 제안 서식으로 작성하면 되며, 이메일(green21@hanmail.net), 우편, 방문 등으로 가능하다.
한편, 함께그린세상콘테스트 대상, 최우수상, 우수상 수상자에게는 국외선진지 연수권을, 장려상에게는 상패를 수여할 예정이며, 시민창안대회 대상자 에게는 별도의 상금과 상패를 수여할 예정이다.
청주시 박철규 상생협력담당관은 “시민들이 실천할 수 있는 다양한 사례를 발굴하여 실천 프로그램을 전개함으로써, 청주시가 지속가능발전 도시로 나아가기 위한 촉매제 역할을 할 것”이라며 기대감을 나타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