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격적인 영농철을 맞이하여 괴산군 농기계 임대사업 본격 추진
괴산군 농업기술센터(소장 윤홍규)는 영농철을 맞아 각종 농기계임대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 한다.
군 농업기술센터는 괴산본소(농업기술센터 내)와 청천, 사리, 장연, 감물사업소 5곳에서 농기계임대사업을 운영하고 있으며, 농업인 수요가 많은 기종을 중심으로 각 사업소별 40종 내외 130여대를 저렴한 가격에 임대하여 주고 있으며, 장애인가구, 한부모가족, 국민기초생활보장법의 의한 차상위계층 및 3년 이내 귀농·귀촌가구 등을 대상으로 임대료의 50%를 감면하여 농업인의 경영비 부담을 경감시켜주고 있다.
농기계 임대는 농한기에는 농용굴삭기, 잔가지파쇄기, 전동가위 등이 수요가 많았으며, 영농철에 들어서서는 비료살포기, 쟁기, 로터베이터등의 수요가 급증하고 있다. 앞으로 농가수요가 많은 농기계를 중심으로 추가 확보하여 많은 농업인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운영할 계획이다.
윤홍규 농업기술센터소장은 농기계임대사업은 농업인의 적기영농추진에 큰 도움을 줄뿐만 아니라 영농경영비 절감으로 소득증대에 기여하고 있다.고 말했다.
임대사업신청은 괴산 본소를 비롯한 각 지역 사업소 또는 농기계임대사업 인터넷 신청은
괴산군홈페이지(http://www.goesan.go.kr)에 설치된 배너를 이용하거나 전용 홈페이지(https://www.amrb.kr/goesan)를 통해 할 수 있다.
관련 문의는 농업기술센터 농기계팀 830-2713으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OTN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