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나의 전화 친절도는 몇점? 직원대상 친절교육
청주시, 나의 전화 친절도는 몇점? 직원대상 친절교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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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승인 2015.03.07 08: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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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4(수) 농업기술센터에서 전문가 초청 친절교육

청주시(시장 이 승 훈)는 시민 모두가 공감하는 친절1등 공무원 되기를 다짐한 가운데 오는 4일(수)에는 청주시농업기술센터 청심관에서 시 산하 직원 450명을 대상으로 친절교육을 실시한다.

 

이날 교육은 한국서비스교육센터 김신일 강사를 초청하여「고객의 가치를 높여라, 氣(기)를 UP시켜라」라는 주제로 성공한 기업들의 고객만족 사례와 현장행정 위주의 전화친절 및 불친절 사례 등으로 엮어 교육함으로써 공무원들의 친절마인드 제고를 위해 생생하고 실감나는 교육으로 실시할 계획이다.

 

시는 직원들의 친절마인드 제고 및 친절행저서비스 제고를 위해 3일 2일 정례조회시 친절다짐을 결의하고 각부서 마다 일상에서 자연스럽게 친절이 묻어나올 수 있도록 매월 2회이상 전화 및 방문민원 응대요령 등 친절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연 4회 시민평가단을 활용한 전화 및 현장행정에 대한 친절모니터링을 실시하여 불친절 공무원에게는 페널티를 부여하는 등 공직자 친절 배양을 위해 강력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한편, 이승훈 청주시장은 지난 1월부터 행정의 기본은 친절임을 강조해 왔으며󰡒친절을 경쟁력으로 오는 3월 9일 개막하는 동아시아문화도시 행사를 비롯하여 2015청주국제공예비엔날레, 청원생명축제 등에 찾아올 외지인들에게 친절하고 깨끗한 이미지를 심어줌으로써 우리 청주를 다시 찾을 수 있도록 친절행정 실천에 최선을 다해 줄 것󰡓을 당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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