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 5일부터 7일까지 삿포르 MICE 리더스 서밋 참가
대전마케팅공사(사장: 이명완)는 3월 5일부터 7일까지 사흘간 삿포로에서 개최되는 삿포로 MICE 리더스 서밋에 참가한다.
삿포로 MICE 리더스 서밋은‘아시아의 파트너십으로 새로운 MICE 시대를 연다. 삿포로에서 아시아로, 아시아에서 세계로’라는 주제를 가지고 아시아 MICE산업의 리더들과 함께 향후 아시아 MICE산업의 발전방향을 논의하고 아시아 권 내 결속을 도모하고자 개최하는 기획행사이다.
이와 관련하여 대전마케팅공사 사장은 행사에 참가하여‘대전 MICE 성공사례 및 향후계획’이라는 주제로 대전이 보유한 과학도시로서의 강점과 MICE를 연계한 성공사례 및 엑스포 재창조 사업에 대해 주제발표를 하고 일본 관광청과 호주 골드코스트 관광뷰로, 태국 전시컨벤션 뷰로 대표 등과 함께 아시아 지역에서 상호협력 방안 모색을 위해 논의하는 자리를 가진다.
또한 우에다 후미오(上田 文雄) 일본 삿포로시장과 면담을 통해 MICE부분에 있어 삿포로시와 서로 교류와 협력을 다지는 관계가 지속되도록 노력할 것이라는 의지를 전달했다.
대전마케팅공사는 삿포로 국제플라자와 공동 도시홍보 및 MICE아카데미 질 향상 등과 관련하여 2013년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MICE 파트너로서 지속적인 업무협력을 추진해 오고 있다.
삿포로 컨벤션뷰로(국제플라자)와 대전마케팅공사는 2011년부터 매년 개최되는 한국 MICE산업전(6~7월)에 참가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프로모션을 통해 참가자들에게 도시홍보를 하고 있다.
저작권자 © OTN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