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학습연구년제 교사 13명, 도교육청 정책연구팀 연구에 참여
<충북>학습연구년제 교사 13명, 도교육청 정책연구팀 연구에 참여
  • 임헌선 기자
  • 승인 2015.03.10 23:52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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충청북도교육청은 올해 학습연구년제를 실시하는 교사 13명이 도교육청 정책연구담당팀 정책연구에 함께 참여한다고 10일 밝혔다.

 

학습연구년제는 초·중등학교 교원이 자기계발을 지속적으로 할 수 있도록 심화연수 기회를 부여, 교사의 전문성 및 교직 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제도이다.

 

도교육청은 도교육청 정책연구팀과 함께 연구, 현직교사가 현장의 소리를 정책연구에 반영할 수 있도록 특별연수 과정을 편성했다.

 

도교육청은 올해,

▲공감의 뿌리 프로그램을 활용한 학교폭력 예방 및 치료

▲명상프로그램을 활용한 평화로운 심성함양

▲배움 중심의 수업 설계 및 분석 등 3개 과제로 나눠, 연구 활동과 현장견학 및 적용을 병행하게 된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기존의 자율연수를 다양화하여 올해 처음 실시하는 특별연수과정은 현직교사가 충북 현안의 정책과제에 직접 참여해 연구와 적용을 병행함으로써, 공교육의 내실화와 교원의 전문성 향상에 크게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올해 도내 학습연구제를 실시하는 교사는 총 30명이며, 특별연수 과정인 정책연구 참여 교사는 13명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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