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 페이스북과 함께 SNS 홍보의 콘트롤타워 역할, 시민들과의 소통을 확대하는 커뮤니케이션 장으로의 기능 기대
청주시가 SNS 홍보의 콘트롤타워가 될 ‘청주시 공식 블로그’를 개설, 본격 운영에 나선다(http://bestcheongju.tistory.com)
청주시 블로그는 포털 사이트 ‘다음’과 ‘네이버’에서 검색어 ‘청주시 블로그’를 대입하면 상위 랭크되고 있으며, <2015 동아시아 문화도시>의 화려한 개막식을 비롯한 청주의 주요 정책, 행사에 관한 소식과 함께 청주의 명소, 맛집, 역사에 관한 이야기를 스토리텔링 형식으로 게재, 정보와 재미를 한번에 얻을 수 있도록 꾸며놓았다.
통합청주시의 위상에 맞는 공식 블로그 개설로 인해 양질의 홍보 콘텐츠를 발굴하고 정보의 일관성과 접근성이 보다 강화되어 특색 있고 다양한 시정홍보가 기대되고 있다.
또한, 4월중으로는 블로그 기자단을 모집해 시민들이 직접 홍보 콘텐츠를 생산·전파할 수 있도록 독려함으로써, 젊은 층의 시정홍보 참여를 적극 유도하고, 궁극적으로는 시민과 소통·공감하는 행정을 펼칠 예정이다.
한상태 공보관은 "그 동안 블로그 인프라가 갖춰지지 않아 SNS 홍보에 조금 미흡했던 것이 사실“ 이라며 ”공식 블로그 운영으로 구체적인 소식을 빠르게 전달함으로써 보다 신뢰감 있는 시정홍보로 시민들에게 더 가까이 다가갈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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