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규학교에서 배움의 기회를 잃은 사람들에게 배움의 기회를 제공하고 인격형성과 진리탐구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정진야학’(교장 김창순)에서 신입생을 모집한다.
대상은 연령에 제한 없이 초등학교 졸업자나 중학교졸업자와 동등학력 소지자이며 오는 8월 입학해 내년 8월에 졸업을 목표로 하는 중학교과정과 고등학교 과정이며 개설과목은 중학교와 고등학교 검정고시 과목이다.
교육비는 전액 무료이며 연간 행사로는 검정고시(2회), 봄소풍, 가을등반 등이 있으며, 제천시 남현동 주민자치센터 2층에 위치하고 있다.
‘정진야학’의 교육과정은 중학교와 고등학교 검정고시 과정으로 국어, 영어, 수학, 과학, 사회, 국사를 배울 수 있으며 학교 수업시간은 오후 6시30분부터 오후 9시50분까지 하루 두 과목씩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수업이 이루어진다.
제천시가 전국 최초로 자기주도학습도시로 선포하는 등 명실 공히 대한민국 대표평생학습도시의 역할을 담당하게 되었으며 ‘정진야학’도 이에 부응하고 평생학습도시에 걸맞는 자기주도학습도시로 거듭나는데 적극 동참하기로 했다.
이곳에서는 13명의 선생님들이 경험과 학식을 나누어 정규학교에서 배움의 기회를 잃은 지역주민들에게 학문에 대한 갈증을 풀어 주고 있다.
정진야학은 지난 1986년 7월 개교 이래 지금까지 1,140명의 학생을 배출했으며 아직도 왕성하게 ‘배워서 남 주는’ 삶을 실천하고 전파해 나가고 있다.
정진야학의 신입생 모집에 관한 궁금한 사항은 오후 6시반 이후에 정진야학 교무실(043-643-7102)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