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인 콜택시 운영방식 개선 및 법정대수 100% 달성
장애인 콜택시 운영방식 개선 및 법정대수 100% 달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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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승인 2015.03.12 15: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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천안시가 장애인 콜택시 운영시간을 확대하고 3월까지 12대를 증차하기로 해 교통약자의 이동편의가 획기적으로 개선될 전망이다.

 

천안시가 ‘시민중심 행복천안’의 토대마련을 위한 민선6기 공약사업으로 추진하고 있는 장애인 콜택시 운영방식 개선 및 법정대수 확보 사업이 3월말까지 마무리될 예정이다.

 

장애인콜택시는 장애 1∼2등급 장애인이 이용할 수 있는 교통수단이고 이용요금은 일반택시 요금의 36%수준으로 매우 저렴하다.

 

운행시간은 오전 8시부터 자정까지 연중무휴로 운영하고 있으나 차량12대 증차시점인 오는 3월 28일부터 오전 7시로 한시간 앞당겨 운행할 예정이다.

 

특별교통수단 차량은 장애인(1∼2급) 200명당 1대의 차량이 법정대수이고 천안시에는 총 27대가 필요하다.

 

최성진 교통과장은 “3월말까지 차량 12대를 증차하여 법정대수 27대를 확보할 예정이고 운행시간 또한 출근자를 고려하여 1시간 일찍 운행하기로 했다”며,

 

장애인 콜택시 운영방식 개선 및 증차계획이 완료되면 교통약자의 이동 편의와 사회 참여를 도모하여 복지증진에 이바지하고 교통약자를 배려하는 행복천안을 조성하는데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천안시법인택시협의회에서 운영하는 복지콜택시는 차령이 만료되어 3월 27일까지 운행을 하고 종료된다. 특별교통수단이 법정대수를 확보하여 장애인콜택시로 일원화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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