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모사업 발굴 및 선제적ㆍ전략적 대응, 충주발전 견인
충주시가 11일 오후 2시 시청 3층 중앙탑회의실에서 충주시장 주재로 전략적 공모사업 추진을 위한 토론회를 가졌다.
토론회에는 공모사업별 팀장급 21명이 참여한 가운데 5억원 이상의 중점관리사업 및 지역행복생활권 관련 사업 등 공모사업에 대한 토론회를 갖고 전략적인 사전준비와 대응방안을 모색하는 자리가 됐다.
이날 2015년 추진 중인 투자선도지구 시범지구 지정, 도시재생사업, 지역기반형 음악창작소 조성사업 등 20건의 공모사업과 중앙부처 공모사업 발굴대상 20건 등을 중심으로 토론회가 진행됐다.
참석자들은 충주시의 지속발전 가능한 경쟁 우위를 확보하기 위해 지역을 특화할 수 있는 사업을 엄선한 가운데 공모사업에 적극 대응해 충주의 번영을 앞당기는데 모든 행정력을 집중하기로 뜻을 모았다.
대규모 공모사업에 대한 응모방안을 논의하고, 공모사업에 대한 신속하고 체계적인 정보수집 방안에 대해서도 논의가 이뤄졌다.
조길형 충주시장은 “중앙부처에서 실시예정인 각종 공모사업을 미리 파악하고 사업계획을 철저히 준비함으로써 우리시 실정에 맞는 공모사업에 선정될 수 있도록 각 사업부서에서 적극적으로 나서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시는 이번 공모사업 토론회 개최를 계기로 정부 및 정부 산하기관의 공모사업에 선제적ㆍ전략적으로 나서는 한편, 지속적인 공모사업 발굴로 국ㆍ도비 확보를 통한 충주발전을 앞당길 방침이다.
저작권자 © OTN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