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일부터 분야별 각 20명 선착순 모집
충주시자원봉사센터(센터장 이옥순)가 초고령화 사회 진입에 따라 노인층 수요에 맞는 봉사분야별 전문자원봉사자를 모집, 전문교육을 실시하여 질 높은 서비스를 제공한다.
센터는 4월부터 6주 과정의 발마사지 전문교육과 8주 과정의 이발(컷트) 전문교육을 실시한다.
자원봉사 전문교육은 자원봉사자의 잠재능력을 개발하고 전문봉사단 양성을 목적으로 무료로 진행되며, 3월 16일부터 신규자원봉사자, 일반봉사단체 회원을 우선으로 교육분야별 각 20명을 선착순 모집한다.
교육을 마친 후에는 관내 노인복지시설이나 경로당 등과 연계하여 전문자원봉사 활동에 참여하게 된다.
신청방법은 충주시청 홈페이지(http://www.cj100.net/cj100/) 및 충주시자원봉사센터 카페(http://cafe.daum.net/cjvc1365)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작성한 후 방문접수 또는 팩스(850-7959) 및 이메일(cjvc1365@hanmail.net)로 신청하면 된다.
이옥순 센터장은 “자원봉사 활동영역에 있어 전문성이 점점 요구되고 있다”며, “앞으로 전문봉사자들의 활동영역을 넓혀나감으로써 자원봉사의 질을 향상시키고 자원봉사 문화가 정착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전문자원봉사자 양성교육과 관련 기타 궁금한 사항은 충주시자원봉사센터(850-7438)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OTN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