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평군은 13일 군청 소회의실에서 그린리더협의체 9명에게 위촉장을 수여했다.
이날 위촉식에서 홍성열 증평군수는 녹색생활 전도사로 활동하게 될 그린리더협의체 위원에게 위촉장을 전달했다.
이날 위원들은 기후변화로 생활 속의 녹색혁명이 절실히 필요한 이때 가정과 지역사회에서 저탄소 녹색성장 의식이 깊숙이 자리 잡을 수 있도록 활발히 활동할 것을 다짐하는 녹색생활 실천다짐 결의문을 선서하는 시간을 가졌다.
그린리더협의체는 온실가스 줄이기 범국민 실천운동인 그린스타트 운동을 선도하고 저탄소 녹색생활을 전파하는 녹색활동가로 역할을 수행하며 그린리더(이장) 간의 연대감 강화에 앞장서고 있다.
그동안 그린리더협의체는 녹색생활 기반마련을 위해 기후변화 대처, 온실가스 감축 활성화를 위한 탄소포인트제 등을 홍보하며 에너지 절감을 통한 지역내 녹색 분위기 확산에 노력해왔다.
최근에는 3년 연속 선정된 옛도랑살리기 사업에 참여해 하천복원을 통한 환경 개선사업에도 꾸준히 참여했다.
홍성열 증평군수는 “그린리더협의체가 앞으로도 환경보호와 에너지절약을 위해 가정과 지역에서 적극적인 활동해 줄 것을 당부한다고”말했다.
한편, 증평군그린리더협의체는‘그린리더 운영·관리 매뉴얼(환경부)’에 근거해, 2011년 2월에 조직되었으며, 위원들의 임기는 2년이다.
저작권자 © OTN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