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교육 진흥 및 교육자료 보급 활성화’에 기여
대전마케팅공사는 13일 한국교원단체총연합회(“이하 교총”)와 과학문화 인프라를 토대로 한 과학교육 및 교육자료 활용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이의 진흥과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이번 협약은 양 기관이 지속적인 상호 협력을 바탕으로 교원들의 교육자료 개발에 대한 전문성 향상 및 우수한 과학교육 자료 보급을 통하여 창의적인 미래인재를 육성하고 과학지식 대중화에 기여하기 위해 마련됐다.
대전마케팅공사에서는 교원의 연구·연수 및 관광·여행 등 교육·문화생활 향상을 위한 공동사업 개발 추진과 “교총”의 대전지역 행사(세미나, 워크숍, 대회·전시 등 특별행사) 개최시 엑스포과학공원 및 관련 부대시설, 실내·외 행사장, 주차장 등 이용 편의를 제공한다.
한편 한국교원단체총연합회에서는 과학문화도시 마케팅을 위한 관련 국제회의 유치, 과학·교육기관 연계, 학교 및 시민참여 유도, 예술과의 융·복합 등의 협력을 지원하고 대전마케팅공사의 주요 교육·문화 행사 및 활동에 대한 소개와 함께 “교총”의 홈페이지 및 한국교육신문을 통해 대전사이언스페스티벌 및 대전 대표축제를 비롯한 다양한 학생체험활동 홍보·안내가 이루어진다.
대전마케팅공사 이명완 사장은 “이번 협약으로 상호간의 과학문화 인프라 구축을 통해 대전의 과학문화도시로서 교원들의 과학지식의 대중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OTN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