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교육연수원, 행복한일터만들기과정(1기) 운영
대전교육연수원(원장 김만성)은 16일(월)부터 18일(수)까지 3일간 관리운영직군 6급이하 공무원을 대상으로 “행복한일터만들기과정(1기)”연수를 실시한다.
이번에 실시되는 “행복한일터만들기과정(1기)”연수는 신뢰와 파트너십을 기본으로 조직 구성원을 배려하는 자세를 통해 신뢰와 소통을 통하여 활기찬 일터를 만들고 새로운 조직문화를 개선하며, 행복한 조직으로의 변화를 모색하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
아울러 이번 교육과정은「양성평등과 직장내 성희롱예방교육」,「직장인의 재무설계」,「시민로스쿨」등의 교과목을 편성하여 조직원간 소통은 물론 실생활과 밀접한 과정을 편성하였으며, 소양과목으로는「마음을움직이는 공감커뮤니케이션」,「음악치유를통한 몸과마음의 힐링여행」「한밭교육박물관 탐방」과목을 편성하여 직무스트레스 해소뿐 아니라 한밭교육박물관을 찾아 고대부터 현재에 이르는 교육변천사를 체험할 계획이다.
대전교육연수원 김만성 원장은 “이번 연수를 통해 자신과 조직구성원의 신뢰관계 형성으로 함께하는 건강한 직장을 만들어 직장에서 쌓인 스트래스를 풀고 다양한 소통의 방법을 익혀 타인을 배려하고 신뢰한다면 화합을 통한 행복한 일터, 일할 맛 나는 일터 만들기는 어렵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OTN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