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부교육지원청, 2015년 동부 사립유치원장 회의 개최
대전동부교육지원청(교육장 김승현)은 19일(목) 오후 3시 대전동부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사립 유치원장 76명을 대상으로 동부 사립유치원장 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에서는 2015학년도 동부 유아교육 운영계획 및 만 3․4․5세 누리과정, 방과후과정운영, 컨설팅 장학 및 유치원 운영 전반에 대해 안내했으며, 보다 안전하고 건강한 교육환경조성을 통해 유아가 안전하고 행복한 유치원 생활을 하도록 특히, 유아안전에 대해 강조했다.
또한, 교육과정 운영의 내실화를 통해 교사, 학부모, 원아들이 한 마음으로 꿈‧희망‧행복이 가득한 유치원으로 가고자 하는 방향을 제시했다.
올해 동부 유아교육의 역점사업인 ‘책과 친구하는 바른 인성교육’ 으로 가정과 지역사회의 도서 환경과 연계 및 다양한 독서 활동을 통한 유아의 인성교육을 함양시키는데 그 목적을 두었으며,
교원능력개발 평가 운영, 유치원평가 정상 운영 및 신뢰성 있는 정보공시제 등이 정착할 수 있도록 현장에서의 협조를 통해 동부 유아교육이 더 발전해 나갈 수 있도록 당부했다.
대전동부교육지원청 김정태 초등교육과장은 “향후 지속적인 협의회나 연수를 통해 교육지원청과 유치원 현장이 서로 소통하고 새로운 정책이나 사업이 조속한 시일내에 현장에 안착되어 운영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며 “현장을 최대한 지원하여 행복한 동부 유아교육을 위해 최선을 다 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OTN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