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프트웨어(SW) 혁신교육을 주도할 우수강사 공모
대전교육정보원(원장 이용현)은 오는 10월 2일(목)까지 21세기 창조경제시대를 이끌어갈 정보‧로봇 영재학생들의 소프트웨어(SW) 혁신교육을 담당할 대전교육정보원영재교육원 우수강사를 공모한다고 밝혔다.
소프트웨어(SW)는 전 산업에 고부가가치를 창출하는 국가경쟁력의 핵심요소로 2015년 대전교육정보원영재교육원은 프로그래밍 언어를 이용한 알고리즘 구현 등의 기존 교육과 더불어 아두이노를 활용한 체험형 프로그래밍 교육을 강화할 예정이다.
영재교육원 우수강사 공모에 관심이 있는 초, 중, 고 교사는 지도강사 신청서를 작성하여 스캔 후 대전교육정보원 정보교육부로 전자문서로 제출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대전교육정보원 홈페이지(www.dei.go.kr) 공지사항이나 대전교육정보원 정보교육부(☎042-865-6043)로 문의하면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대전교육정보원 정보교육부 박성동 부장은 “대전교육정보원영재교육원의 아두이노를 활용한 체험형 프로그래밍 교육은 21세기 언어인 소프트웨어(SW)를 활성화하는데 선도적인 모델이 될 것”이라며 “무한에너지를 창출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SW) 교육에 관심과 열정을 갖고 있는 우수한 교사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OTN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