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기 녹색청주협의회 출범으로 위원간의 단합과 결속 도모
충북 청주시는 10일 오후 3시 청주산업단지 비즈니스센터에서 녹색청주협의회 전체위원 워크숍을 개최했다.
녹색청주협의회는 그간 시정현안에 대한 활발한 정책협의 및 조정활동, 으뜸청주를 위한 다양한 실천협력활동을 전개하였으며, 지난 2월 총회를 통해 1기 녹색청주협력활동의 성과를 계승하고 부족한 점을 보완하여 제2기가 출범하였다.
이 날 워크숍은 제2기 녹색청주협의회의 본격적인 사업 및 실천에 앞서 위원간의 단합과 결속을 도모하고자 마련된 자리로, 김택천 전북의제21 상임대표의 ‘지속가능발전목표와 추진과제’라는 기조강연을 시작으로 부문위원회별 민관거버넌스의 활성화 방안과 부문별 핵심정책과제 도출을 위한 종합토론을 벌였다.
시 관계자는 “녹색청주협의회가 사람과 자연이 조화로운 도시, 도시농촌이 상생하는 지속가능한 녹색청주, 민관산학의 소통과 협력으로 발전하는 으뜸청주를 목표로 청주시 대표 민․관 협력 거버넌스로 거듭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2015년 녹색청주협의회의 주요사업인 ▶도시농업 시범사업, ▶녹색실천시민교육, ▶2015 함께 그린(Green)세상 전국 콘테스트, ▶제17회 지속가능발전 전국대회 개최 등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OTN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