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13.(월) ~ 4.14.(화) 신청 및 접수
(사)한국예총제천지회(회장 윤기)에서 주관하는 제16회 제천청소년 효 한마음축제가 4월 13일부터 시작된다. 제천청소년 효 한마음축제는 제천지역 청소년들의 다양한 재능과 끼를 발산하는 예능 경연장으로 충청북도 본선 진출을 위한 예선전을 시작으로 본선 경연까지 3개월에 걸쳐 진행된다.
제16회에 이르고 있는 제천청소년 효 한마음축제는 제천시의 지원으로 지역 내 공공기관(검찰청제천지청, 제천교육지원청) 및 단체(법사랑연합회제천지역연합회)가 후원하는 행사로 (사)한국예총제천지회에서 추진하고 있는 청소년 문화활동 지원사업이다.
예선전은 국악(풍물·사물놀이), 무용, 문학, 미술, 연극, 연예(가요, 보컬), 음악분야에 대해 오는 4월 23일, 28일로 나누어 지정장소에서 시행되며, 각 분야에서 수상한 청소년들을 위해 4월 28일 제천시문화회관에서 시상식이 개최된다.
제천지역 예선에서 수상한 청소년들은 제천시를 대표하여 6월 2일부터 진행되는 충청북도 본선에 참가자격이 주어지며, 제천 지역 내 행사 시 무대에 설 기회가 제공된다.
금번 축제가 제천지역 청소년들이 함께하는 놀이문화 조성과 학업스트레스 해소의 장이 될 수 있기를 기대하며, 제16회 제천청소년 효 한마음축제의 참가 신청 및 궁금한 사항은 (사)한국예총제천지구회(☎643-7046)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OTN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