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난 11일 국립중앙과학관 뫼비우스의 띠 광장에서 열린 ‘과학탐사대 걷기대회’에 공식후원사 자격으로 2015 유니브엑스포 대전 기획단이 참여했다.
이번 행사는 4월 과학의 달을 맞아 시민들에게 특구단지 내 주요 출연 시설과 주변 자연환경을 시민에게 개방하고, 다양한 체험활동과 연계한 걷기 코스 운영으로 과학도시 대전의 정체성 확립과 연구기관 홍보로 과학대중화 확산에 기여하고자 마련됐다.
걷기대회의 스태프로 참가한 2015 유니브엑스포 대전 기획단은 이날 다양한 행사 부스 지원과 참여인원 안내 등의 역할을 맡았다. 이를 통해 공식후원사의 입지를 높임과 동시에 주최인 대덕넷과의 우호적 관계를 다시금 강화했다.
2015 유니브엑스포 대전 학생위원장을 맡고 있는 임영규(25, 충남대)씨는 "우리 2015 유니브엑스포 대전 기획단이 대덕넷이 주최하는 '과학탐사대 걷기대회'에 도움을 줄 수 있게 되어 영광이다. 이번 행사가 무사히 끝나도록 우리 기획단이 힘쓰겠다"라고 밝혔다.
올해 행사에서는 걷기대회뿐만 아니라 아이들의 눈에 맞춘 대전예술고등학교 발레단의 준비체조, 드론퍼포먼스와 같은 볼거리 등을 제공하고 그룹사운드 ‘오빠딸’과 악단 ’퍼니맨드‘의 공연이 이루어져 행사를 더욱 빛내 주었다.
한편 2015 유니브엑스포 대전은 대외활동, 그 이상의 스토리를 만들고 싶어 하는 대학생들이 주체가 되어 만드는 대학생활 박람회다. 행사 기간 동안 이들은 다양한 단체의 대외활동 소개, 유명연사 강연, 취업 컨설팅, 문화공연 등을 제공한다.
유니브엑스포 대전의 본 행사는 오는 5월 12일, 13일 이틀간 충남대학교 남부운동장에서 개최될 예정이며, 올해 4회째를 맞이하여 대전지역의 대학생들에게 보다 더 내실 있는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다.
자세한 소식은 2015 유니브엑스포 대전 공식 블로그(http://blog.naver.com/dj_univexpo)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