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 괴산세계유기농산업엑스포조직위원회(허경재 사무총장, 엑스포조직위)는 엑스포 참여 분위기 조성 및 공감대 형성을 위해 4월 15일(수) 중원대학교에서 대학생 홍보단 발대식을 가졌다.
이날 발대식은 엑스포조직위 허경재 사무총장, 중원대학교 안병환 총장, 대학생 홍보단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이날 행사에서 허경재 사무총장은 중원대학교 한방식품바이오학과 학생 24명에게 홍보단 위촉장을 수여하고, 홍보단은 유기농엑스포 성공개최를 위해 노력할 것을 다짐했다.
엑스포조직위는 위촉에 이어 유기농엑스포 홍보동영상 상영 및 대학생 홍보단 활동방법 등을 설명했다.
중원대학교 홍보단은 유기농엑스포가 대학 소재지인 괴산군에서 개최하는 국제행사인 만큼 남다른 애정을 갖고 자발적이고 적극적으로 참여했다.
대학생 홍보단은 발대식 내내 사진 촬영 및 설명에 집중하고, 질문 하는 등 유기농엑스포에 깊은 관심을 보여 눈길을 끌었다.
향후 홍보단은 친구, 가족 등 주변인에게 입소문 홍보, 대학 행사나 축제 시 현장 홍보활동 및 블로그, 트위터, 페이스북 등 SNS를 통한 온라인 홍보 등 다양한 생활 밀착형 홍보활동을 펼치게 된다.
조직위 허경재 사무총장은 인사말을 통해“괴산에 터를 잡고 미래의 인재를 양성하고 있는 중원대학교의 대학생들이 젊은 패기와 열정을 갖고 엑스포 홍보에 적극 앞장서 주길 바란다”며 홍보활동에 동참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괴산세계유기농산업엑스포는 충북 괴산군 괴산읍 유기농엑스포농원 일원에서 ‘생태적 삶 - 유기농이 시민을 만나다’라는 주제로 오는 9월 18일부터 10월 11일까지 24일간 개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