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선택 시장은 16일(목) 오전 11시 20분 시청 중회의실에서 수도권 유망 지식 재산서비스 기업 나라아이넷㈜ 김찬훈 대표이사와 기업이전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주요 협약내용은 ▲ 나라아이넷㈜는 서울 본사를 대전으로 이전하여 지역 지식재산권 산업발전 및 관련 기관과의 동반성장 촉진과 지역 주민 우선채용 등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적극 노력하고 ▲ 대전시는 이전 기업이 우량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행․재정적 지원을 한다.
이날 권선택 시장은“산업용지 부족으로 제조업 기반이 취약한 대전이 고품질 일자리를 만들기 위해서는 지식재산 서비스 산업을 중점 육성하는 것이 필요하다며, 지식재산서비스 부문 유망 중소기업인 나라아이넷㈜이 대전으로 이전결정을 한데 대해 감사드린다.”면서,“나라아이넷㈜이 지식데이터베이스 선도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대전시는 엑스포 과학공원 내 조성예정인 특허정보원 등 지식재산 거점지구와 연계해 수도권 유망 지식재산서비스 기업 유치활동을 전개하여 대전이 명실상부한 지식재산특별시로 우뚝 설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도모한다는 계획이다.
임재진 시 기업투자유치과장은“나라아이넷(주)이 지역 내 특허청, 특허정보원 등 관련기관과의 연계를 통한 지식재산 DB 구축 신규 수요 발굴 및 시너지 효과 창출을 위해 대전으로 이전하게 되었다”며,“그동안 구축한 최상의 DB 분야 기술력을 바탕으로 21세기 최고의 지식데이터베이스 선도 기업으로 성장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나라아이넷(주)는 1996년 창업 이후 법률정보 포털사이트인 YesLaw 운영 중인 법률․특허 컨텐츠 DB 구축 전문기업으로 최근 지식재산권 분석 및 특허청 상표·디자인 전문기관 지정 등을 바탕으로 지식재산권(IP) 영역으로 사업 확장을 꾀하고 있는 유망 중소기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