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안군, ‘찾아가는 민원실’ 통해 현장 행정 나선다
태안군, ‘찾아가는 민원실’ 통해 현장 행정 나선다
  • 임헌선 기자
  • 승인 2015.04.29 17: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24일 이원면에서 ‘찾아가는 지적 현장민원실’ 운영해 큰 호응

태안군이 지난 24일 농어촌 지역 주민들의 편의를 위해 이원면 보건지소 앞에서 ‘찾아가는 지적 현장민원실’을 운영해 지역 주민들의 큰 호응을 받았다.

 

현장민원실 운영은 민선 6기 태안군이 중점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현장 행정’의 일환으로서, 군은 민원인들이 농번기 등 바쁜 시기에 군청을 방문하는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이번 현장민원실 운영에 나섰다고 밝혔다.

 

이날 현장에서는 개별공시지가 열람기간과 맞물려 이에 대한 조정 및 의문사항을 상담하는 주민들이 많았으며 그밖에 토지 분할, 경계측량, 조상 땅 찾기 등 많은 주민들이 토지 관련 민원에 큰 관심을 가져 현장민원실이 성황리에 운영됐다.

 

또한, 현장에 부동산 열람시스템을 설치하고 주민들이 직접 본인 재산을 터치스크린으로 검색토록 해 큰 호응을 얻었으며, 도로명주소 홍보 부스를 별도로 운영해 주민들로부터 많은 관심을 끌었다.

 

이날 군은 총 146건의 지적 및 생활민원을 현장에서 접수해 128건을 즉시 해결했으며, 처리에 시일이 소요되는 나머지 18건에 대해서는 처리 후 민원인에게 직접 통보할 계획이다.

 

아울러, 추후 현장민원실 운영을 민원 전 분야 및 타 지역으로 확대해 정기적으로 현장에 나서는 등 원거리 주민들의 불편 해소와 민원 처리에 보다 적극적으로 대응하기로 했다.

 

김달진 민원봉사과장은 “민원인이 찾아오는 민원실에 만족하지 않고 농어촌을 직접 찾아다니며 발로 뛰는 적극적인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한다”며 “주민들이 실질적으로 필요로 하는 생활민원 처리에 현장민원실이 해결사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본사 : 세종특별자치시 국세청로 4 (나성동, 갤러리 세종프라자) 602호
  • 연락처 : 044-999-2425
  • 등록번호 : 세종 아 00067
  • 발행·편집인 : 임헌선
  • 대전본부 : 대전광역시 동구 홍도로 51번길 13 청와대 105호
  • 발행일 : 2018-03-21
  • 제호 : OTN매거진
  • 명칭 : OTN매거진
  • 홈페이지 주소 : http://www.kotn.kr
  • 청소년보호책임자 : 임헌선
  • 등록일 : 2018-02-21
  • OTN매거진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5 OTN매거진. All rights reserved. mail to sus7232@naver.com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