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덕구, 5월에 구민 대상 구정운영 우수제안 공모전
대덕구(구청장 박수범)는 창의적인 구정 아이디어 발굴과 주민의 구정 참여를 위한 ‘2015 우수제안 공모전’을 실시한다.
민선 6기 대덕구의 구정목표인 ‘통합과 섬김으로 희망대덕 건설’ 실현과 창의적인 아이디어 공모를 위해 실시되는 이번 공모전에는 ▲대덕구 지역개발과 관광, 예산절감 등 구정발전 방안 ▲정부 3.0 맞춤형 서비스 제공 아이디어 ▲출산율 향상 등 인구증가 방안 ▲현장중심 규제개혁 등 구정 전반에 대한 참신한 아이디어를 공모했다.
공모대상은 관내 주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접수마감은 5월 15일까지며 참여방법은 대덕구청 홈페이지(www.daedeok.go.kr) ‘구민참여-Good!아이디어’ 코너를 활용하거나 우편(대전광역시 대덕구 대전로1033번길 20 (오정동)) 또는 직접방문이나 팩스(☎608-3811) 등 다양한 방법으로 접수한다.
공모결과는 구정조정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5월말쯤 발표된다. 아울러 적극적인 아이디어 발굴을 위해 시상자 중 금상 1명에게는 50만원, 은상 1명에게는 30만원, 동상 2명에게는 각 20만원, 장려상 3명에게는 각 10만원, 노력상 5명에게는 각 5만원의 시상금이 수여된다.
구 관계자는 “이번 우수제안 공모전은 ‘소통 제1의 도시’를 지향하는 대덕구가 주민들의 다양한 참여를 통해 민선6기 구정발전 방안을 모색하고 대덕구의 비전과 미래상을 정립하기 위해 마련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OTN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