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품격 감성 행정서비스 제공을 위한 공직자 친절마인드 향상 교육
진천군은 30일 생거진천종합사회복지관에서 군청 직원들을 대상으로 고품격 감성 행정서비스 제공을 위한 공직자 친절마인드 향상 교육을 실시했다.
군의 이번 교육은 대주민 친절 마인드 향상으로 행정 서비스의 질을 제고하기 위해 계획됐으며 오전, 오후로 나눠 유영훈 군수 이하 군 전 직원(약 600명)이 참석했다.
△고객에게 감성으로 다가갈 수 있는 이미지 메이킹의 중요성 △신뢰감을 주는 전화응대 및 인사매너 △불만고객 응대의 기본자세 등의 교육으로 군 공직자들이 다양한 고객의 요구에 유연하게 대처할 수 있는 탄탄한 첫걸음을 만들었다.
군은 이번 교육을 통해 소속 직원들이 다양한 민원 응대 요령을 체득하고 친절 마인드가 향상됨으로 대민 행정 서비스에 대한 지역 주민들의 만족도가 높아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유영훈 군수는 인사말을 통해 “이번 친절교육을 통해 민원인 입장에서 역지사지로 생각하고 공직자로서의 마음가짐을 다잡을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공직자 한 사람 한 사람이 군을 대표한다는 자긍심을 갖고 친절하고 품위 있는 행정 서비스를 지역 주민들에게 제공해 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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