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대덕구 계족산에 있는 죽림정사(주지 광진스님)에서 '아름다운 인연 경로잔치'가 열렸다.
이 행사는 주지 광진스님과 신도회(회장 연하심)에서 5월 1일 오전 10시부터 14시까지 시내 1500여명의 어르신들을 모시고 ‘아름다운 인연’ 죽림정사 경로잔치를 마련했다.
죽림정사에서는 오래전부터 어르신을 모시고 몸소 부처님의 자비를 실천하고자 노력하는 죽림정사로 이미 알려져 있으며, 오늘 경로잔치에서도 떡과 과일, 음료수와 과자, 국밥 등 먹을거리가 풍성하게 마련했을 뿐만 아니라 품바공연, 흥겨운 노래한마당 열리고 자그마한 선물도 준비하여 어르신들의 즐거움을 선사한 것이다.
이 잔치에는 죽림정사 회주 도영스님, 주지 광진스님, 박수범 대덕구청장, 정용기 국회의원, 심헌영 시의회부의장, 장민순 회덕동장, 김근식 수자원공사 이사, 정우택 대전대학교 겸임교수, 이상숙 세계효운동본부 부총재 그리고 조계종 산하 스님과 지역 재생단체장등이 참석 하였다.
회주 도영스님, 박수범 구청장, 정용기 국회의원은 축사에서 “존중하는 마음, 배려하는 마음, 아름다운 마음으로 웃어른을 공경하고 건강 하세요” 며 “부처님의 자비 실천에 노력하는 곳은 주변에서 찾아보기가 흔한 것은 아닐성 싶다”고 모든이 말했다.
광진스님은 "사람이 살아가면서 해야 할 도리를 하는 것뿐이다. 늘 소외되고 외롭다는 마음을 갖고 계시는 어르신들이 단 한 순간이나마 그런 외로움을 잊을 수 있도록 마련한 자리이며 건강 하세요"고 하셨다.
또한 죽림정사 광진스님과 신도회원들이 나눔의 실천 활동으로 서구노인복지관에 백미 20kg 30포, 대덕구 법동복지관에 백미 20kg 30포, 회덕동주민센터 백미 20kg 30포, 도마동마을금고에서 지원하는 어려운 학생들에게 전달 20kg 10포 등을 전달하기도 했다.
2부 행사에서는 가요, 민요, 품바 연예인들이 경로잔치 마당을 어르신들의 웃음이 그치지를 않게 하였으며 어르신들께서는 “아름다운 인연 경로잔치를 베풀어주어 너무 기분이 좋았다. 정말 마음속 깊이 따듯함을 느끼게 했다." 며 ”죽림정사 광진스님과 신도회원들에게 감사 마음을 전한다“고 하셨다.
한편, 원래 최초의 절 죽림정사란 중인도(中印度) 마가다(Magadha)에 있었던 최초의 불교 정사를 말하는 것으로, 천축국(天竺國) 다섯 정사 가운데 하나이다. 석가모니가 성불을 이룬 초기에 대밭 속에 세운 정사로, 석가모니께서 가끔 이곳에 와서 살면서 설법을 하셨다고 전하는 곳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