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덕구(구청장 박수범)는 지난달 30일 구청 중회의실에서 각 부서 실․과장 및 민원담당공무원 50명이 참석한 가운데 민원담당자 직무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민원사무처리에 관한 법령을 중심으로 민원실무 전반에 대한 유의사항 및 질의․회신․개선사례와 2015년 민원행정 및 제도개선 추진지침에 대해 설명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정부3.0의 민원행정 추진과제 인식․공유․확산과 수요자 중심의 맞춤형 민원행정서비스 제공을 위한 업무 연찬과 민원인의 개인정보 보호 및 원문정보공개에 시행에 따른 반드시 지켜야 할 법적 의무사항을 강조했다.
특히, 실무교육에 앞서 윤태희 부구청장이 정부3.0 핵심가치에 기반한 민원처리 사례를 소개하며 업무 처리시 민원인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적극적으로 검토해 구민중심의 맞춤형 민원혁신 행정을 추진할 수 있도록 민원담당자의 자발적인 인식 전환을 당부했다.
구는 보다 신속하고 정확한 민원처리를 통해 행정의 신뢰성과 구민만족도를 높일 수 있도록 신규 공무원과 인사이동에 따른 민원담당 공무원 위주로 교육을 실시했다.
앞으로도 구는 지속적인 업무연찬 및 직무교육을 실시해 민원인의 권익을 보호하고 고객중심의 민원행정 서비스를 정착해 나갈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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