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상정원 - 내 손 안의 작은 정원
청주시립대청호미술관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상상정원 프로젝트 - 내 손안의 작은 정원’ 체험프로그램을 5월 중 주말 및 공휴일(31일 제외) 총 10일간 미술관 현관입구 체험전시장 및 조각공원 일대에서 진행한다.
본 행사는 미술관이 2012년 이후 해마다 5월에 진행하는 체험행사인 ‘상상정원’ 프로그램 일환으로 문의문화재단지와 미술관을 찾는 관람객을 대상으로 무료로 진행한다.
일회용품으로 만들어 환경까지 생각하는 에코프로젝트
본 행사는 대청호미술관에 2014년 새롭게 조성한 조각공원 잔디밭에 꽃씨를 심고, 새싹을 보호하는 작은 온실을 제작 후, 일정기간 동안 설치하여 미술관정원을 꾸민다. 또한 체험 이후에도 일회용품으로 화분을 제작할 수 있는 설명서와 재료가 들어간 ‘리싸이클 화분 제작키트’를 무료로 제공하여, 온 가족이 함께 공공미술에 대한 이해뿐만 아니라 자연환경 소중함을 생각하는 유익한 시간을 가질 수 있다.
대청호미술관 관계자는 “이번 체험은 일회성으로 끝나는 것이 아닌 씨앗이 새싹으로 자라나는 과정을 미술관 안과 밖에서 계속 관찰 할 수 있어, 예술적 감성 뿐만 아니라 자연환경을 생각하는 마음도 함께 키울 수 있는 융복합 프로그램으로 기획했다”라고 말했다.
체험신청은 당일 현장접수 후 진행하며 약 10-15분 정도의 체험으로 완성되고, 별도의 체험비는 없다. 단, 대청호미술관 입장은 문의문화재단지 입구를 통해 입장함을 원칙으로 한다.
저작권자 © OTN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