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군은 청주상공회의소 충북지식재산센터와 함께 오는 15일 금왕읍사무소 2층 대회의실에서 관내 중소·벤처기업 및 개인사업자를 대상으로 맞춤형 이동 특허상담실과 구인상담실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충북도와 특허청에서 지원하는 이번 상담은 중소․벤처기업의 지식재산권 창출 및 보호지원을 위한 ‘2015 IP-Start up 사업’의 일환으로, 시·공간적으로 특허 상담을 받기 어려운 관내기업의 애로사항을 현장에서 청취하고 해결해 주는 고객 맞춤형 지원 사업이다.
특히, 특허정보·사업화 컨설턴트 및 산업재산권 각 분야(법률, 회계, 노무, 경영, 기술, 관세)의 전문가가 기업 애로사항을 현장에서 1:1 맞춤으로 심층 상담한다.
주요 상담 내용은 특허·상표·디자인의 출원 및 분쟁, 기술거래, 사업화 정책자금에 대한 전문상담 등 지식재산과 관련된 내용이며, 이를 통해 특허 출원 절차, 타사와의 분쟁 시 대처방안, 의견제출 시 대응방안, 아이디어 사업화 등 기업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또한, 컨설팅 제공 등을 통해 특허 130만원, 실용 900만원, 디자인 35만원, 상표 25만원 등 산업재산권 출원비 지원 등이 이루어지며, 필요시 기업체 현장방문 상담을 통한 심층 컨설팅도 제공할 예정이다.
아울러 직업상담사를 활용한 맞춤형 구인 상담으로 인력난을 겪는 업체에게 구인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다.
권순갑 경제과장은 “음성군 소재 기업체에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여 지역의 지식재산 인프라를 확대하고 지역적 특성을 살린 지식재산권 창출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특허상담실 참여 신청은 오는 5월 13일까지 받고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음성군 홈페이지(www.es21.net) 또는 음성군 경제과 일자리창출센터(☏871-3476)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