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특별자치시자원봉사센터(센터장 권영봉)는 한국중부발전(주)세종천연가스발전소(사장 최평락)에서 세종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지정기탁한 기탁금을 통해 금남면에 있는 저소득 취약계층을 찾아 집청소와 집수리를 실시했다.
현재 금남면에 거주하고 있는 집수리 대상자는 열악한 주거환경으로 인해 건강이 위험에 노출된 상태로 금남면사무소 연계로 집수리 사업을 진행하게 되었다.
이에 한국중부발전(주)세종천연가스발전소(사장 최평락)에서는 600만원 및 가스레인지를 지원하였으며 지난 4월 21일부터 5월 6일까지 집안물품 방역과 청소, 도배, 장판, 씽크대, 전기, 보일러교체 등 재난재해봉사단(단장 양길수), 두꺼비봉사단(단장 이장환)과 함께 깨끗한 주거환경 개선사업을 실시하였고 (주)덕산엔지니어링(이사 최덕일)에서는 무료로 도시가스 배관설치를 해 주었다.
또한 가전제품, 주방용품, 생활용품 등을 구입 설치 해 줌으로서 쾌적한 환경에서 건강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하였다.5월 중순 도움을 주신 기업, 단체 등을 모시고 입주식을 통해 대상자에게 격려하는 장도 마련할 계획이다.
한국중부발전(주)세종천연가스발전소(사장 최평락)는 “지역사회와 함께 하는 발전소”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지역민과 더불어 호흡하는 회사로써 지역주민들과의 소통, 지역주민들을 위한 봉사활동도 함께하는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는 “행복에너지 샘터”로서의 역할을 실천하고 있다.
앞으로도 세종특별자치시자원봉사센터에서는 기업·기관·단체가 함께 참여하여 빈곤의 사각지대 대상자를 발굴하고 저소득 취약계층에 있는 열악한 주거환경 개선을 통해 생활환경의 질을 높여 삶에 대한 만족도를 향상시키는 집수리 사업을 꾸준히 실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