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꿈, 나의 미래, 나의 행복 이야기
대전서부교육지원청(교육장 윤형수)은 특색사업 행복한 꿈 실현 프로젝트『드림하이+123』를 운영하고 있으며, 사업의 일환으로 31일(금) 대전교육과학연구원에서 대전서부관내 1교 1학생이 참석한 가운데 ‘꿈 JOB아! 프레젠테이션 경진 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행복한 꿈 실현 프로젝트『드림하이+ 123』은 나의 꿈 탐색․자기계발․꿈 실현 프로그램을 단계적으로 실행하여 학생들의 높은 꿈을 더한다는 의미의 프로그램으로, 중학생을 대상으로 다양한 형태의 진로교육을 통하여 진로교육 패러다임을 전환하고 미래의 인재가 갖추어야 할 창의․인성을 함양함이 목적이다.
자신의 소질과 적성을 계발하고 진로탐색 및 설계를 위하여 교육과학연구원에서 실시될 이날 대회는, 배홍주(1학년)군의 ‘홍주의 知彼知己 드림스케치~!’ 임채정(2학년)군의 ‘꿈의 날개를 펼치자’, 정지수(3학년)군의 ‘나의 꿈 성장기’ 그 외 47명의 다양한 꿈을 설정한 참가 학생들이 자신의 꿈과 포부를 PPT나 프레지를 이용해 발표할 것이다.
특히, 이날 발표에는 자신의 진로에 대한 관심 있는 학생들이 청중으로 참가하여 친구들의 발표를 통해 같은 상황에서도 다양한 관점이 있음을 알게 하여, 다가올 미래에 꿈을 갖고 준비해야 한다는 인식이 생길 것으로 기대된다.
대전서부교육지원청 황현태 중등교육과장은 “변화하는 사회에서 성공적이고 행복한 미래의 삶을 영위하기 위해서는 나의 꿈을 갖고 실천해 나가려는 의지가 중요하다”고 미래에 대한 꿈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저작권자 © OTN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