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산군은 최근 스마트 기기의 급속한 대중화로 스마트폰을 이용 장소와 시간에 제한 없이 내부업무와 연계 할 수 있는 차별화된 직원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을 개발 행정업무에 활용한다.
직원정보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은 비예산 사업으로 그간 시범운영을 통해 사용자의 의견을 반영 개선, 11월부터 본격적으로 운영 할 예정이다.
어플리케이션은 직원정보, 업무 등을 검색 열람으로 직원들간의 상호 업무 연계와 민원 발생시 현장에서도 신속하게 대처 할 수 있는 계기가 될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SNS를 이용한 직원간 통화 및 문자 서비스, 그룹간 문자전송, 관내기관 및 업종별 검색 등 다양하고 편리한 기능이 제공된다.
특히 퇴직공무원간의 애·경사 등 각종 유익한 정보를 공유 할 수 있는 장이 될 것으로 보인다.
군 관계자는 “향후 내부적으로는 스마트폰을 통해 내부정보망과 연계 업무 메뉴얼, 업무공유방 등 실시간 열람서비스를 제공하고, 외부적으로는 군민의 편리한 행정서비스 제공을 위한 직원정보 어플리케이션을 무료 배포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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