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경 협력치안 활성화를 통한 시민중심 치안정책 추진
대전지방경찰청(청장 김귀찬)에서는 ́15. 5. 22(금) 21:00경 협력치안 활동이 우수한 자율방범대에 대하여 『BEST 자율방범대』를 선발하여 포상을 수여하였다.
이날 김귀찬 대전지방경찰청장은 야간순찰활동을 하고 있는 『BEST 자율방범대』로 선정된 중부서 태평동 방범기동순찰대, 둔산서 테크노 여성자율방범대를 직접 방문하여 감사장을 수여하고,
평소 아무런 대가없이 지역사회를 위해 봉사하고 있는 자율방범대가 있어 안전하고 살기 좋은 대전이 되었다며 그동안의 활동에 대한 감사의 말씀을 전하였으며,
앞으로도 경찰의 최고의 치안파트너로서 시민이 안심할 수 있는 안전한 대전의 치안을 위해 적극적인 활동을 당부하였다.
※『BEST 자율방범대』는 평소 지역사회를 위해 아무런 대가 없이 봉사하고 있는 자율방범대에 대하여 노고를 치하하고, 자긍심 고취 및 사기 진작에 도움을 주기 위해 매월 활동이 우수한 자율방범대(2개대)를 선발하여 포상을 실시하고 있다.
한편, 이날 선발된 자율방범대의 한 대원은“평소 봉사하는 마음으로 지역사회 치안을 위해 매일 일을 마치고 야간시간대 공원, 학교 주변 등 취약지역에 대하여 순찰활동을 하고 있지만, 이렇게 대전지방경찰청에서 베스트 자율방범대로 선발되어 조금은 인정을 받고 있다는 마음이 들어 보람을 느꼈다”며 앞으로 더욱 열심히 활동을 할 것이라 하였다.
저작권자 © OTN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