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사과, 2015 대한민국 소비자 대상 수상
충주사과, 2015 대한민국 소비자 대상 수상
  • 임헌선 기자
  • 승인 2015.06.02 06:53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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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국 최고 브랜드 농산물로 인정, 농가소득증대 기대

소비자 시상 부문 최고의 권위를 자랑하는 ‘2015 대한민국 소비자 대상’에서 충주사과가 소비자 브랜드 부문 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1일 서울 국회헌정기념관에서 한국소비자협회 주관으로 열린 2015 대한민국 소비자 대상 시상식에서 충주사과는 농산물로는 유일하게 소비자 브랜드 대상을 수상했다.

 

충주사과는 품질, 가격 등 전반적인 소비자 만족도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고 호감도, 신뢰도에서도 타 지역 농산물을 압도하며 최고의 농산물 브랜드로 선정됐다.

 

지금까지 충주사과는 큰 일교차와 비옥한 토양의 입지조건으로 인해 전국 최고의 사과로 소비자에게 인식되어 왔는데, 이번 수상은 그 명성을 재확인 하고 인지도와 브랜드 가치를 더욱 높일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

 

시는 대한민국 소비자 대상 수상으로 충주사과에 대한 소비자의 구매가 늘어나 농가소득 증대로 이어지길 기대하고 있다.

 

조용민 충주시농업기술센터 소장은 “그동안 탑프루트 생산 프로젝트를 통해 충주사과의 품질이 지속적으로 향상됐고, 전국 유일의 충주사과나무길 명소화 사업을 통해 소비자 참여가 확대되고 인지도가 높아진 것이 이번 수상에 큰 역할을 한 것으로 생각한다”며 수상소감을 밝혔다.

 

한편, 충주시는 충주사과 브랜드 가치 육성을 위해 비교우위 경쟁력 제고사업, 최고품질 과실 생산사업, 지역전략화 종합사업 등 다양한 사업으로 고품질 안전 사과 생산에 주력해 왔으며, 최신 시설을 갖춘 충주거점산지유통센터를 통해 신선하고 품질 좋은 사과의 출하에도 각고의 노력을 기울여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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