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석환 홍성군수는 방과후아카데미 학생 66명을 대상으로 청소년수련관 다목적실에서 ‘큰 꿈을 꾸어라’라는 주제로 강의를 실시했다.
이날 김 군수는 큰 꿈을 가져야 하는 이유에 대해 세가지로 요약해 설명하면서 성경의 말씀, 오나라 부차의 와신상담, 링컨 등의 일화 등을 소개하면서 이해를 도왔다.
김 군수는 “큰 꿈은 인생의 활력이고 희망이며, 꿈이 있는 사람은 매사에 긍정적이고 얼굴이 밝아, 다른 사람을 기쁘게 할 뿐만 아니라 희망이 있어 절대로 포기하지 않는다”고 강조하면서 “지금 어려움이 있더라도 절대 포기하지 말고 꿈을 이루기 위해 정진해 줄 것”을 당부하면서 마무리 했다.
이날 강의를 들은 김○○(홍주중, 2)은 “나는 무슨 일을 해야하며 어떤 일을 하기 위해 어떤 꿈을 가져야 하는지에 대한 막연한 생각만 갖고 있었는데 군수님의 강의를 듣고 나에게 맞는 꿈이 무엇인지 구체적으로 생각해 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고 말했다.
홍성군청소년수련관(관장 염운섭)에서는 청소년들에게 꿈과 끼를 개발해 진로에 대한 고민을 해결해 주기 위해 방과후아카데미 청소년을 대상으로 지난 3월부터 명사를 초청해 ‘청소년의 꿈 찾기’란 주제로 실시하고 있다.
다음달에는 국립중앙청소년수련원 연수센터장 진상현씨가 ‘청소년이 희망이다’ 이란 주제로 긍정적인 청소년이 되며 어려움 속에서도 절대 포기하지 않고 꿈을 이루기까지 겪었던 본인 이야기를 진솔하게 해 줄 예정이다.
이밖에 태양우주방과후아카데미에서는 자라나는 청소년들에게 ▲꿈을 찾는 전문체험 활동 ▲꿈을 찾는 학습지원활동 ▲꿈을 찾는 자기개발활동 등 프로그램을 기획해 스스로 꿈을 찾을 수 있도록 돕고 있다.